가전제품 무상수거 이용후기 - 쉽고 편하고 돈 안든다
목차 - 가전제품 무상수거를 사용해보았다 - 가전제품 무상수거 서비스 사이트 - 폐가전 배출날짜 선택 - 배출전날 담당자와 통화 - 자원 재활용을 위한 폐가전 배출 |
가전제품 무상수거를 사용해보았다
집에 사용하다 망가졌거나, 더이상 쓸모가 없거나, 너무 오래되어 무용지물인 가전제품이 있다면 처치곤란일 것이다. 그리고 그러한 가전제품을 폐기하려하니, 구청에 신고하고 버리면 또 폐기비용이 소요되는 상황이 발생한다. 그렇다고 중고거래나 나눔을 하자니, 서로간에 시간맞추고 이상있으면 컴플레인 들어오는 등의 리스크를 떠안아야 한다. 이럴때 사용해 볼 수 있는게 가전제품 무상수거 서비스이다.
가전제품 무상수거 서비스 사이트
가전제품 무상수거 서비스의 사이트는 e순환거버넌스(1599-0903) 사이트 https://15990903.or.kr/portal/main/main.do 이다. 해당 사이트를 접속해서 아래 메뉴의 경로로 이동하여 서비스를 신청진행하면 된다.
먼저 가전제품의 종류를 고른다. 가전제품은 대형폐기물과 소형폐기물로 나뉘는데, 대형폐기물은 1개만 있어도 수거해가지만, 소형폐기물로 분류되는 건은 최소 5개 이상이 모여야 수거해간다.
폐가전 배출날짜 선택
무상수거 대상 물품을 선택했다면, 수거날짜를 선택해야 한다. 과거에는 사용자가 적어서인지 선택할 수 있는 날짜가 많았는데, 요즘은 이용자가 폭주했나보다. 선택가능한 가까운 날짜는 매진된 날이 많았다. 어찌저찌 3주정도 후에 수거해가는 가장 빠른날을 선택하였다. 선택한 배출날짜에 반드시 폐가전 배출이 이루어져야 하므로, 본인이 선택한 날짜는 반드시 기억하도록 하자.
배출전날 담당자와 통화
폐가전 배출신청이 완료되었다면, 배출전날에 가전제품을 배출해야 한다. 배출전날에 배출기사에게서 연락이 오게되는데, 어디다 가전을 배출해놔야 할지 사전에 전달해준다. 문앞에 두라거나, 분리수거장에 놔둬 달라거나 담당자가 요청한 장소에 사전에 폐가전을 가저다 놓으면 되는것이다.
폐가전에 배출번호를 의무적으로 표시해야하는 것은 아니다. 그렇지만, 폐가전에 배출번호가 적힌 용지를 붙여놓고 증빙자료로 남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소형폐가전 배출 후 누군가 가져갈 수도 있고, 폐가전 수가담당 기사가 해당내역을 찾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또한, 폐가전 배출 후 배출된 폐가전들을 사진으로 남겨놓으면, 추후 배출수거 기사가 폐가전을 찾지 못할때 알려줄 수 있는 용도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자원 재활용을 위한 폐가전 배출
폐가전은 자원 재활용을 위해 담당업체가 수거해가서 재활용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제품이 작동하지 않더라도 그 안에 포함된 부품들을 다시 사용할 수도 있으니 말이다. 조금 번거롭더라도 폐가전 무상수거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보도록 하자.
글쓴이 : xpro.jason@gmail.com
[무단배포는 노노, 링크배포는 Okay]
- 글작가 Jason 의 병맛지식 -
* 본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클릭 부탁해요
* '좋아요' 횟수가 올라갈수록 글쓰기에 도움이 됩니다
https://xprojason.tistory.com/entry/마우스-블루투스-끊김-연결안될-때-해결방법-모음집
https://xprojason.tistory.com/entry/볼트V-암페어A-와트W-계산방법-한방에-간단정리
https://xprojason.tistory.com/entry/모니터-밝기가-제멋대로-움직인다-모니터-밝기-자동조절-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