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데구입 내돈내산) 트레비 호텔식 리모컨 비데 ALB-R3600 - 아기 비데 기능은 덤으로
난 비데가 없었다. 그래서 큰맘먹고 비데를 구매하였다.
새로구매한 비데의 이름은 트레비 호텔식 리모컨 비데. 그냥 트레비 비데이다. 트레비 분수가 생각나는 트레비 비데는 잘 알려진 브랜드는 아니다. 국내에는 주로 노비타나, SK매직, 이누스, 애플비데 등등의 브랜드들이 많은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유명한 브랜드 들이고, 필터등 여러 좋은 기술들을 갖고 있는걸 알고 있다.
하지만 필자는 심플하게 있을기능만 있고, 호텔처럼 리모컨으로 운영되는 비데를 갖고 싶었다. 찾던 중에 ALB-R3600 트레비 비데를 알게 되었다. (수동 비데를 살까도 했지만, 이왕 사는거 제대로된 비데를 구매하고 싶었다)
트레비 비데의 구성은 여타 다른 비데들과 마찬가지로 심플하다. 차이점이라면, 다른 비데들은 물 거름 필터가 별도로 있고, 주기적으로 교체가 필요하다면, 트레비 비데는 별도의 필터가 없다. 호스에 철재 거름망을 별도로 두어 이물질이 끼는 것을 방지해준다. 큰기능은 없다.
트레비 비데의 방수기능은 IPX 4 정도의 방수기능을 갖고 있다. 이부분은 좀 아쉽다. 생활방수 수준일텐데, 샤워호스로 물을 마구 뿌려대기는 좀 겁난다. 하지만 여타 다른 비데들도 좋아봤자 별 차이 안나니 큰 단점이 아닌거 같기도 하다.
트레비 비데를 구매할때 가장 부족했던 정보가 콘센트 선이었다. 콘센트가 왼쪽에서 시작하는지, 오른쪽에서 시작하는지 상품페이지를 요리조리 뜯어봐도 알길이 없었다. 그러다 구매를 하고나서 알게되었는데, 트레비 비데의 콘센트선은 후면에서 시작한다. 정확히는 내가 비데를 바라보고 있을때 후면의 오른편에 위치해 있다. 필자의 집 화장실 콘센트는, 만약 내가 비데에 앉아있다면, 왼쪽에 위치해 있는데, 비데의 콘센트도 같은 방향이라 좋았다. 만약 콘센트가 반대편에 위치해 있다 하더라도 큰 문제는 없다. 어차피 후면에서 콘센트가 좌/우 모두 빠져나올 수 있는 구조라, 설치후 밖에서 바라보았을때는 똑같으니 말이다.
트레비 비데를 구매한 또하나의 이유는, 여타 다른 브랜드 비데들보다 저렴하다. 특히나 호텔식 리모컨 비데인데 다른 모델들보다 가격적인 합리성이 좋았다. 화장실 벽면에 리모컨을 부착하니, 조작버튼에 물이 튈 염려도 적고, 리모컨 방식이라 있어보였다. 저렴하진 않지만 괜찮은 가격에 득템한 기분이다. 리모컨에는 AAA건전지 3개가 들어가는데, 오래오래 버텨주었으면 좋겠다. (버튀어, 튀어, 튀어…) 여기에 아이가 태어나면 사용할 수 있는 아기 비데 기능까지 덤으로 있었다. 조만간 유용하게 사용할 날이 올거같다.
트레비 비데를 설치할때는, 고정틀의 홀 위치를 잘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고정틀을 먼저 고정시키고, 비데를 끼워 맞추는 형태이다. 먼저 비데를 위치시켜보고, 고정틀을 또 위치시켜 본다음, 대략 이정도면 맞겠구나 싶은 위치에 나사를 고정시켜준다. 고정시켰는데 삐둘거나 잘 안맞는 경우, 나사를 풀고 다시 맞춰야 하니, 처음에는 나사를 좀 헐겁게 끼우도록 하자 (다시 빼야 할수도 있다)
남들은 안쓰지만 내가쓰는 비데ㅋㅋ 트레비 비대는 만족스러웠다. 내돈내산이다.
글쓴이 : xpro.jason@gmail.com
[무단배포는 노노, 링크배포는 Okay]
- 글작가 Jason 의 병맛지식 -
* 본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광고클릭 부탁해요
* 여러분의 광고클릭은 계속된 글쓰기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