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IT기술 리뷰

아이패드 이미지 사진 합치기 - 손쉽게 총정리 / 매우간단 / 기본어플사용

by xproJason 2023. 5. 19.
반응형
아이패드에서 세로 이미지 두개를 합치고 싶었다. 방법을 찾았다.

 

아이패드에는 이미지 편집시, 이미지를 합치는 기본어플이 보이지 않았다. 그래서 블로그를 할때마다 세로 이미지를 가로로 두개 붙이지 못하고, 하나하나 연결해서 넣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네이버는 세로 이미지를 나란히 가로로 첨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 왜 티스토리는 그런 기능이 없는가... 

 

그래서 찾아보았다. 아이패드에서 세로 이미지를 가로로 합치는 방법. 

- 본 방법은 단축어 어플을 통해서 이미지 여러개를 합치는 방법이다. 

 

 

1) 아이패드에는 기본적으로 단축어 어플이 설치되어 있다. 실행하자. 

2) + 버튼을 눌러, 새로운 단축기능을 만들자 

3) 기능 검색을 활용하여, 아래 기능을 순서대로 추가하자

     - 사진선택

     - 사진합치기 

     - 합쳐진이미지 저장

 

4) 사진선택에서, 여러항목 옵션을 활성화하자

5) 사진 가로방향 합치기에서, 합치는 방향과 간격을 선택하자. (옵션사항이다. 안해도된다)

6) 상단에 ▶️ 버튼을 클릭하여 사진을 합친다

     - 합칠 사진 여러개를 선택한다

     - 합칠 방향 묻기를 선택했다면 어느방향으로 합칠지 물어볼것이다. 

     - 합쳐진 사진 이미지가 보이면, 내보내기를 통해서 사진첩에 저장하자. 

 

 

어려울거 같지만 한번 익혀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기능이 사진을 합치는 기능이다. 블로그용 세로사진을 가로로 합치고 싶다면, 본 기능을 사용하여 사진을 합쳐보도록 하자. 

 

 

 


글쓴이 : xpro.jason@gmail.com

[무단배포는 노노, 링크배포는 Okay]

 

- 글작가 Jason 의 병맛지식 -

 

* 본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광고클릭 부탁해요

* 여러분의 광고클릭은 계속된 글쓰기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