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맛지식

클래스101 월간 구독에 부정적인 이유

by xproJason 2023. 5. 2.
반응형
클래스101은 핫하다, 그리고 과연 그만큼 가치가 있을까?

 

클래스101은 유튜브를 통해 광고를 많이 때린다. 특히나 유튜브 투잡에서 핫하신 몇몇 분들이 모여 더운 광고를 많이하니, 그만큼 수강자도 늘어나고 이슈가 되고 있는 상황이다. 사실 클래스101은 그간 배출된 패스트캠퍼스, 인프런 등의 학습 사이트들과 다르지 않다. 개인의 강의를 중개하는 중개사이트로, 수강자의 수강비를 강사와 업체가 수익배분받는 형태이다. 유튜브와 다를것도 없어보인다. 차이점이라면, 강의위주인가 or 내가 올리고 싶은거만 올리는가의 차이일 것이다. 

 

그렇다면 클래스101에 월간구독을 진행할 필요가 있을까? 필자는 부정적이다. 그돈이라면 유튜브가 더 낫지 않을까? 가장 부정적인 이유는 마케팅 방식이다. 이런류의 사이트들이 주로 사용하는 방식이, 일정기간 할인된 금액에 구독할 수 있다는 광고를 하는 것이다. 

 

일례로, 4월에만 할인을 진행하는 줄 알았는데,,, 5월에 들어가보니,

 

5월에도 할인을 한단다. 아마 6월에도 같은 할인을 진행할 것이다. 

 

다른 업체는 어떨까?

광고방식이 유사하다. 일정기간만 할인을 진행할것처럼 시간 카운트다운을 하며 마케팅을 진행한다. 

필자는 해당 마케팅 방식을 매우 극혐한다. 모 업체에게 해당 광고방식에 혹해서 결재를 했었고, 한달 후 다시들어가보니 똑같은 광고문구를 띄우며 똑같은 할인 카운트다운을 진행하고 있었다. 그때부터 열이뻗쳐, 사용자를 기만하는 광고방식에 환멸을 느꼈다. 5년 전쯤? 당시 강하게 항의하여 환불을 받긴 했었는데... 아직까지도 저런 소비자를 기만하는 광고방식이 판을치니 안타깝다. 

 

 

 

카운트다운으로 사용자의 결재를 유도하는 방식은 다단계나 사기꾼들이나 사용하는 광고방식이라 생각한다. 클래스101 월 정액권을 끊는다면, 다시한번 생각하는 것이 좋다. 이 가격이 정말 지금만 할인하는 가격일까? 내가 여기서 월 정액권을 끊는다면 정말로 강의를 꾸준히 들을 수 있을까?  차라리 유튜브에서 강의를 찾아보는게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 돈도 아낄텐데 말이다. 

 

인터넷 강의업체의 월간구독 할인 카운트다운에 너무 혹하지 말자. 거의 모든 업체에서 단 7일간의 할인이지만, 희한하게 7일 후에도 7일간의 할인이 이어지니 말이다. 이런 강의보다는, 본인의 의지가 더 중요하다. 굳이 인강업체를 찾지 않고도, 유튜브에는 무료로 볼 수 있는 다양한 부수익 강의들이 넘쳐나니 말이다. 

 

 


글쓴이 : xpro.jason@gmail.com

[무단배포는 노노, 링크배포는 Okay]

 

- 글작가 Jason 의 병맛지식 -

 

* 본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광고클릭 부탁해요

* 여러분의 광고클릭은 계속된 글쓰기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