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인테리어

현해환경 누수탐지 - 내돈내산 후기

by xproJason 2022. 8. 8.
반응형

 

 

천장에서 물줄기가 떨어진다


이런 제.... 어쩌지,,, 난감함의 총체적 난국이다. 


주상복합 아파트로 이사한지 3년차(만 2년)이다.

그동안 잘꾸미고 살았으나 한가지 골치거리가 있었다. 바로 천장 누수이다.

이상한건 누수가 1년전에 약 일주일간 발생한 후 멈췄다가, 1년 후인 엊그제 다시 생겼다는 점이다. 이 이상한 누수는 주방 세탁실 쪽에서 발생하였다. 1년 전에는 관리사무소에서 소개한 업자분께 누수 탐지를 받으려 했다. 그러나, 이분은 첫인상도 믿음직스럽지 못했으며, 윗집 바닥부터 시멘트를 부수려 했었고, 누수가 멈추자 못찾는다며 손을 땠다.

그리고, 1년 후 누수가 발생했을때, 관리사무소는 윗집 탓이라 하였으나, 윗집 세탁실 바닥은 멀쩡하였다. 예전업자를 부르긴 싫었고, 또 누수가 멈춰버리면 영영 찾을 수 없는 상황이기에 인터넷을 서칭하였다. 안타까운 점은 … 이상한 누수가 재발하기 한달전에 천장도배를 내돈들여 새로 했었다는 점이다.

사이트 링크 :  http://www.hhclean.co.kr

 

마드마 현해환경

변기하수구막힘뚫음, 교체배관, 고압세척, 하수구막힘뚫음, 배관내시경촬영, 배관누수탐지기.

www.hhclean.co.kr

 

 

 


인터넷을 서칭한 끝에,

그나마 프랜차이즈에 젊은분들이 일하는듯한 현해환경을 찾을 수 있었다. 대부분의 누수탐지 업자가 블로그를 운영하는 개인사업자인데 반해, 현해환경은 일단 홈페이지를 갖고 있으니 불러봄직한 느낌을 받았다.

전화를 걸었을때 출장비 X만원이 기본으로 발생한다고 한다. 그리고, 내시경 탐지를 진행하게 되면 XX-XX만원이 추가된단다.
* 고객센터 전화상에서는 내시경 점검시 출장비 X만원 받지 않는다고 하였으나, 출장나오신 분은 출장비 X만원 + 내시경 비용이라고 하였다. 이부분은 확실히 해줬으면 한다.


난 누수가 멈추기전 빠른 탐지가 필요했는데,

전화를 건지 1시간 이내 도착하는 점은 장점이었다. 현해환경에서 도착한 업자분이 처음에는 윗집 배수관을 탐색하며 내시경을 진행해볼 것을 권유하였다. 그러나 난 우리집 천장을 먼저 뜯어볼 것을 제안하였다. 일단 누수부위 천장을 먼저 뜯어보기로 정하고 타공시행 후 내시경 카메라를 넣어보니….. 누수 부위 바로 위에 위치한 배수관에서 누수가 발생하고 있었다.
다행히 금방 찾았다. 천장합판에 원형 타공을 진행하는 점이 난해했지만, 타공 후 내시경 카메라로 확인하니 선명하게 배관에서 누수부위가 확인되었다.



누수 부위를 찾지 못하면, 생돈 20만원 나가는 상황이었는데,
다행히 찾아서 지출은 했지만 성과를 얻어갈 수 있었다.

누수탐지는 케바케 사바사인 경우가 많은거 같다. 그리고 곰곰히 생각해보니, 누수탐지 업자는 3가지 부류로 나눌 수 있을것 같다.

  1. 청음탐지를 활용한 누수탐지
  2. 배수관 내시경을 활용한 누수탐지
  3. 막무가내 뜯어보는 답 없는 스타일


현해환경은 내시경을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하수관을 뚫어서 배수를 원활하게 해주는 업체로 생각된다. 본인이 겪은 누수케이스는 다행히 현해환경이 알맞은 누수탐지 업체였고, 성과를 보았다.

 


현해환경의 장점은 아래와 같이 생각된다.

  1. 내시경을 활용한 탐지 (장비가 좋아보였다)
  2. 1시간 내외의 신속한 방문


단점은 아래와 같이 생각된다

  1. 탐지 성공여부와 관계없이 발생하는 내시경 비용 + 출장비용
    (탐지를 성공하지 못하면, 돈을 받지 않는 분들도 종종 있으므로)

천장에서 물이 샐때, 윗집 보일러 배관등이 의심된다면 청음기를 활용한 누수탐지 전문가를 섭외하는게 좋아보인다.
그리고, 배수관 / 하수관 등의 관수로에서 누수가 발생한다면 현해환경을 추천한다. 내시경 장비를 활용한 점이 인상적이었다.

내돈내고 윗집어르신이 금전보전해주는 후기이다.


* 22.08.20 배수관 수리 후기 추가
https://xprojason.tistory.com/entry/서울-배수관-수리업체-추천-종로-배수관-수리업체-하수구파워

 

서울 배수관 수리업체 추천 - 종로 배수관 수리업체 / 하수구파워

누수된 천장 배수관을 수리하게 되었다 지난 포스팅에서 천장누수 사실을 기록하였다. 장기간 이어진 천장누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누수탐지를 하였고, 다행히 찾게 되었다. https://xprojason.tist

xprojason.tistory.com

 

 

 


글쓴이 : xpro.jason@gmail.com

[무단배포는 노노, 링크배포는 Okay]

 

- 글작가 Jason 의 병맛지식 -

 

* 본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광고클릭 부탁해요

* 여러분의 광고클릭은 계속된 글쓰기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