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맛지식

서울 배수관 수리업체 추천 - 종로 배수관 수리업체 / 하수구파워

by xproJason 2022. 8. 20.
반응형

 

누수된 천장 배수관을 수리하게 되었다


 

지난 포스팅에서 천장누수 사실을 기록하였다. 장기간 이어진 천장누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누수탐지를 하였고, 다행히 찾게 되었다.

 

https://xprojason.tistory.com/entry/현해환경-누수탐지-내돈내산-후기

 

현해환경 누수탐지 - 내돈내산 후기

천장에서 물줄기가 떨어진다 이런 제.... 주상복합 아파트로 이사한지 3년차(만 2년)이다. 그동안 잘꾸미고 살았으나 한가지 골치거리가 있었다. 바로 천장 누수이다. 이상한건 누수가 1년전에 약

xprojason.tistory.com

 

누수탐지를 끝냈으니, 배관공사를 진행할 차례

 그런데, 이 배수관을 수리하는 분을 찾는 작업이 쉽지 않았다. 특히나, 누수 탐지는 하는데, 배수관을 수리하는 업체는 잘 없다. 그리고 누수탐지와 배수관 수리를 함께하더라도, 이미 찾아낸 누수부위의 배수관만 수리하는 업체도 잘 없다. 홈페이지 그럴듯하게 만들어 놔서 연락했었으나, 청***** 같은 업체는 연락준다더니 감감무소식이다 (젊은 사람들이 참 겉만 번지르르 한가보다). 또 다른 업체에 연락했더니, 와서 견적을 보고나서, 도배 / 목공까지 같이하길 원했다. 도배 목공은 이미 찜해둔 업체가 있었기 때문에 가격 맞춰줄수 있는지 물어봤더니 이상한 소리를 늘어놓는다. 가격도 높게불러서 제외하였다. 

 

 

하수구 파워

이렇게 난감하게 업체를 찾던 중, 블로그 활동도 열심히 하시고, 메이저 아파트 수리도 자주 다니시는 것으로 보이는 사장님을 찾았다. 이름은 '하수구 파워'!  뭔가 파워레인저가 생각나는 추억돋는 이름인데, 다양한 경험이 있으신거 같고, 무엇보다 우리집 천장과 비슷한 수리후기가 작성되어 있었다. 일단 연락드려보았다. 뭔가 전통미 있는 사장님 목소리인데, 사진만으로 단번에 견적합의를 봐주셨다. 타 업체와 비슷한 가격이지만, 타 업체들이 양아치스러운 모습을 보인것과 달리, 정직하게 장사하시는거 같았다. 책임감도 있으시고 믿음이 가서 수리를 요청하였다.

 

 

 

 

드디어 시공날

현장을 살펴보시더니, 먼저 보양작업을 해주셨다. 먼지가 날릴수 있다고 하셔서 미리 물건을 치워놨었으나, 더 염려가 되셨는지, 직접 비닐을 가져오셔서 보양작업을 해주셨다. 누수탐지 중 만들어둔 측면 타공구멍을 통해서 대략적인 천장 타공 위치를 잡으시고 타공을 진행하셨다. 꼼꼼하게 작업해주시는 모습이 좋았다. 

 

 

예상보다 더 터져있던 상태

본래 누수가 있는곳이 1곳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옆라인에 다른 배관에서도 약간의 누수가 발생하고 있었다. 두곳모두 다행히 작업을 꼼꼼히 진행해주시겠다고 말해주셔서 믿음이 갔다. 혹여나 배수관의 다른 부위에서도 누수가 있지 않을까 살펴보았지만, 다행히 추가적인 누수부위는 보이지 않았다. 사장님도 이부분을  꼼꼼하게 한번 더 체크해주셨다.

배수관 이음새를 풀고, 테이핑 + 실리콘 작업으로 마무리 해주었다. 테이핑만 하면 조금 불안할텐데, 실리콘 작업까지 같이 해주시니 안심이 되었다. 우리 앞으로는 누수없는 세상에서 편하게 지내자. 제발.

 

 

* 사장님 블로그를 링크로 남겨둔다. 블로그 활동을 활발히 하시는데, 본인 아파트 시공사례도 올려주셨다. 

https://blog.naver.com/bghsg2040/222852761681

 

서울 종로 아파트 주방 천장 누수 - 누수 배관 수리 공사

종로 아파트 천장 누수 ~ #주방천정배수관누수 #아래집천정누수 #하수구배관누수 #하수구배관수리전문 #누...

blog.naver.com

 

 

오해할까봐 추가로 남기자면,

내돈내고 수리 후, 윗집어르신이 금전보상 해주시는 후기이다.


글쓴이 : xpro.jason@gmail.com

[무단배포는 노노, 링크배포는 Okay]

 

- 글작가 Jason 의 병맛지식 -

 

* 본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광고클릭 부탁해요

* 여러분의 광고클릭은 계속된 글쓰기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