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IT기술 리뷰

Linksys 공유기 Synology nas 외부접속 안될때 - 링크시스 시놀로지 나스 외부접속 (UPnP 라우터가 없습니다. 다음을 클릭하여 수동 설치를 진행하십시오)

by xproJason 2022. 12. 5.
반응형
링크시스 아틀라스 프로6 MX5501 모델을 구입하였다. 그런데, 시놀로지 나스 외부접속이 되지 않는다

 

 

약 8년간 Dlink 공유기를 사용하여 왔었다. 그런데, 세월의 흐름인지 요즘 공유기가 말을 잘 듣지 않았기에 새로운 공유기를 알아보았다. 아... 그런데 8년 전과 공유기의 클라스와 위상이 많이 달라졌다. 기가의 속도를 체감하기 위해서는 좋은 공유기를 사용해야 했고, 큰 마음먹고 애플과 파트너쉽을 맺었고, 안정적인 메쉬 구성의 접근성을 가진 링크시스의 아틀라스 프로6 MX5501 모델을 구매하였다.

 

내 공유기의 내부망 IP는, 링크시스 관리자 화면의 장치목록에서 쉽게 확인가능하다

 

필자는 DS118 모델의 시놀로지 NAS를 사용중인데, 새로운 공유기에 물려보았다. 새로운 공유기 웹 주소(192.168.1.1)로 접근하니, 손쉽게 시놀로지 NAS의 할당 IP를 확인할 수 있었다. 그렇게 대내망 접속은 완료하였고, 이제 대외망 접속을 위해 DDNS와 라우터 구성을 진행하려는데.... 이게 왠일인가? 라우터 구성이 지속적으로 실패한다. 뭐지... 그럼 NAS를 외부접속 못하게 된건가? 아틀라스 프로6가 17.9만원인데 그럴수는 없었다.  

 

메시지는 다음과 같다

- UPnP 라우터가 없습니다. 다음을 클릭하여 수동 설치를 진행하십시오

 

UPnP 라우터는 외부접속을 위한 셋팅 정보인 것으로 보인다. 링크시스 관리자 화면에서도 UPnP 설정이 있으나, 이걸 껏다 켜도 소용이 없다. 

 

 

 

열심히 서칭을 했지만, 링크시스 공유기의 정보는 많이 없었다. 그렇기에 포기하려던 와중.... 포트범위를 풀어주면 어떨까란 생각이 들었다. 시놀로지 나스의 접속은 http, https를 각각 5000, 5001번 포트를 사용한다. 어디한번 해보자.

 

1) 시놀로지 NAS에서 DDNS IP 주소를 기본주소로 할당해준다.

    (공유기가 변경되었으니, 외부접속 기본 IP도 재할당 된다)

 

 

 

2) 링크시스 관리자 모드로 접속하여, 관련 포트를 범위형으로 풀어준다. 

    이걸 포트포워딩이라고 하는데, 이렇게하면 라우터를 사용할 필요가 없이 모든 포트범위가 열리게 되고, 

    더이상 UPnP 라우터 이슈를 겪지 않아도 된다. 

    * 보안 -> 앱 및 게이밍 -> 포트 범위 전달 -> 새로운 포트 추가 (장치IP는 NAS 내부망 IP 기입)

깨끗하게 잘 접속이 된다. 해결!!

 

서칭을 열심히 해보니, 외부접속을 위한 UPnP 라우터 이슈는 링크시스만의 문제는 아닌듯 싶다. 다른 공유기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나는 현상으로 보인다. 다행이다... 앞으로도 별 이슈가 없길바란다. 속도와 안정성, 인텔리전트 메쉬구성의 링크시스 아틀라스 프로6를 오래도록 사용하고 싶다.

 

 


글쓴이 : xpro.jason@gmail.com

[무단배포는 노노, 링크배포는 Okay]

 

- 글작가 Jason 의 병맛지식 -

 

* 본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광고클릭 부탁해요

* 여러분의 광고클릭은 계속된 글쓰기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