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와 방송논평/연애지식

어디서 이성을 만나지? - 1편, 기초상식과 마음가짐

by xproJason 2023. 7. 15.
반응형
어디서 이성을 만나지?

 

1) 들어가며  

가장 중요한 질문이다. 당신이 솔로라면 파악해야할 가장 중요한 이슈이며, 이번 연재의 핵심이다.

  "어디서 만나지?"

  대학생이라면 문제없다. 학내에는 과친구도 있고, 과방도 있고, 동아리도 있고, 학술동호회도 있고… 알바도 할수 있다. 하지만 직장인이 된 당신은 어디서 만날지 막막할 것이다.  직장인 초년차(1~3)에는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친구들, 동기들도 아직 다수가 미혼이며, 미혼인 친구들이 많을 수록 소개팅의 기회는 얼마든지 널려있다.  

 

2) 직장인 이라면...

  직장인 초년차는 많은 새로운 동기들을 만나는 시기이기도 하고, 그동안 취업준비하느라 연락못했던 친구들과 연락이 트이는 시기이기도 하다. 그들은 취업스터디, 면접, 싱글인 대학친구등 무궁무진한 소개팅의 원천 소스이다. 연애를 하고 싶다면 취업 1~3년차는 기존에 갖고 있던 주변 인맥들을 매우 소중히 다뤄주어야 한다. 내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소개팅은 산처럼 쌓이고, 당신은 실전경험과 여유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단, 옥석을 가릴 필요는 있다.

 

3) 당신의 마음가짐

  소개팅 주선은 쉽게 생각할 수 있지만, 알고보면 매우 어려운 작업이다. 처음 만나 연수를 같이 받은 회사동기들은 당신에게 좋은이미지가 가득한 상태이기에 소개팅 주선에 적극적일 수 있다. 반면에, 당신을 오래 알아온 고등학교, 대학 친구들은 호불호가 갈릴 것이다. 오랬동안 친한 친구라 생각하였건만, 소개팅이란 번거로운 작업을 회피하고, 단 한번의 노력도 보여주지 않는 친구라면 빠르게 손절하자. 소개팅 주선을 위해 노력하느냐 안하느냐로 그 친구가 당신을 위해주는 친구인가 아닌가를 판단할 수 있다. 취업한 당신을 위해 소개팅을 단 한번이라도 주선해준 친구라면 감사하자. 이후에 소개팅을 못시켜 주더라도, 그 친구는 참 고마운 친구이다. 단 한번의 소개팅이라도 감사하는 마음을 품자. 소개팅에 실패하고 다시한번 부탁했을때 거절당하더라도 말이다.

 

 

링크 클릭 : 전체시리즈 목차정리 - 어디서 이성을 만나지?

 

목차정리 - 어디서 이성을 만나지? 어디서 소개팅하지? 결혼준비 어떻게하지?

연애 카테고리의 목차를 모두 정리한다 그동안 연애 카테고리의 리스트를 많이 정리하지 않았었으나, 날잡고 정리해보려 한다. 어디서 이성을 만나지? 시리즈는 필자가 가장 아끼는 시리즈이며

rf9studio.com

 

 


글쓴이 : xpro.jason@gmail.com

[무단배포는 노노, 링크배포는 Okay]

 

- 글작가 Jason 의 병맛지식 -

 

* 본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광고클릭 부탁해요

* 여러분의 광고클릭은 계속된 글쓰기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